스튜디오 엘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서비스 핵심 요약

전문 유지보수

완전 위탁 관리

저렴한 요금

사내에 IT 전담 부서나 담당자가 없는 기업을 위한 Synology NAS 전담 위탁관리 서비스

전문 엔지니어가 제공하는 유지보수 서비스


데이터 보호를 위한 실시간 원격 관제

스튜디오 엘에서 NAS 구축 시에 해킹 등의 보안 위협에 대응이 가능하도록 안전한 환경으로 구성을 해 드리지만, 외부 인터넷에 NAS가 노출되어있는 동안 언제나 위험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직원 개인의 실수, 라우터/스위치 등 IT 인프라의 취약점, 심지어 물리적 해킹으로도 정보가 유출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구독 시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스튜디오 엘의 실시간 원격 관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벤트 발생 시 자동으로 담당자 분께 연락이 가게 됩니다.
  • 하드디스크, 부품 등 고장으로 인한 교체 필요 시
  • 비정상적인 지역에서의 로그인 시도/비정상적인 로그인 실패 횟수 발생 시
  • 설정해둔 백업 작업이 오류 등 특정 이유로 실패하거나 부분적으로 실패했을 시
  • 그 외 정상적인 범주를 벗어난 활동이 관찰되는 경우 일체
이벤트 발생 시 해당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전문 엔지니어가 제공하기 때문에 담당자가 IT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문제없이 NAS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감지 활동은 호스트(서비스를 받는 NAS 장치)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만 가능하며, 공유기 등 네트워크 인프라가 고장나는 등 어떤 이유로 연결 상태가 비정상이 될 경우 즉각적으로 담당자에게 연락을 해 드리므로 중대 사태에 대한 알림을 받지 못할 일이 없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랜섬웨어 탐지 보호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강력한 파일 활동 감지 기능은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향상되는 감시 능력으로 랜섬웨어와 같이 평소와 다른 비정상적인 시스템 작업이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보안 사고 식별 및 대응을 시작합니다.
이 기능은 반응형 스냅샷이라고 하는 새로운 보안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랜섬웨어와 같은 사이버 위협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 위험을 최소화하고, 기업에서 사용중인 폴더 및 파일 수준까지의 파일 작업 세부 정보를 통해 종합적인 사고 분석 및 대응을 도와줍니다.

보안 로그 서버 아카이빙

스튜디오 엘 내부 고객사 NAS 공격 시도 사례 보고에 의하면, 해킹 툴은 자신들의 행위를 숨기기 위해 공격한 기기의 로그를 삭제하는 기능을 자체적으로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악의를 가진 내부 관리 권한 유저에 의한 공격 사례에서도 항상 로그 삭제 행위가 있습니다.
이러한 기록 삭제를 막기 위해, 스튜디오 엘은 자체 운영중인 보안 Syslog 서버를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구독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NAS 시스템 로그는 암호화된 채널을 통해 스튜디오 엘의 보안 로그 서버로 실시간으로 전송되며, 고객사의 NAS 서버에서 로그가 삭제된다고 하더라도, 요청 시 스튜디오 엘의 로그 서버에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엘의 보안 로그 서버는 삼중으로 백업되고 있기 때문에 그 어떤 서버보다도 안전하며, 자체 보안 문제로 인해 로그를 외부로 반출하지 않기를 바라는 고객사의 경우 본 로그 백업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보고서 예시 : 파일 활동 보고서
보고서 예시 : 파일 활동 보고서

매주 발송되는 보고서

담당자, 혹은 담당자가 지정하는 메일 주소로 매주 주간 보고서를 전송해 드립니다.
보고서의 구성은 다음 내용 중 업체에서 원하시는 내용으로 구성해 드립니다.
  • 설정된 백업 현황
    • 백업되도록 설정된 사항들이 잘 작동중인지, 부분적으로 실패한 백업이 있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보여줍니다. 또한 폴더 별, NAS 내 응용 프로그램 별로 백업되지 않고 있는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주며, 백업 대상지(백업본이 저장되는 저장소)에서 백업본이 사용하고 있는 저장 용량에 대한 요약을 제공합니다.
  • 장치 및 저장소 현황
    • 현재 운용중인 NAS 장치의 연결 상태와 장착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RAID 구성, 볼륨 구성, 공간 사용량, SSD 캐시 구성 등에 대한 요약을 제공합니다.
  • 발생한 이벤트
    • 해당 기간 동안 운용중인 NAS 장치에 발생한 이벤트들을 "경고" 수준, "중대" 수준에 따라 분류하여 알려줍니다. 이중 "중대" 수준의 이벤트는 보고서를 통해 인지하기 전 스튜디오 엘에서 미리 담당자에게 연락을 드리고, 해결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게 됩니다.
  • 파일 활동 내용
    • 보고서 작성 기간 동안 이루어진 파일 읽기/쓰기/업로드/삭제/이름 바꾸기 및 이동 활동에 대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비정상적으로 많은 파일 활동이 일순간에 이루어지는 경우(예:랜섬웨어 바이러스 등) 보고서와 관계없이 알림을 담당자 분께 드리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폴더별 가장 많은 활동이 있었던 내용을 차트로 확인하는 게 가능합니다.
  • 로그인 활동 현황
    • 전체 로그인 횟수와 로그인 성공 횟수, 실패 횟수, 비정상적인 시간의 로그인 횟수, 비정상적인 위치, IP에서의 로그인 횟수 및 장기 비활성 사용자의 로그인 횟수 등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며, 로그인 실패 횟수가 많은 IP나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합니다.
  • 업데이트 관련 내용
    • 사용 중인 DSM 운영체제 및 패키지에 대한 업데이트 실패 정보나 사용 가능한 중요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요약하여 보여줍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스튜디오 엘 엔지니어가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담당자에게 보고해 드립니다.

완전 위탁 관리 제공

담당자님께서는 업무에만 집중하세요.

복잡한 공유 폴더 별 권한 설정, 사용자 접근 통제, 암호화 등...
전체적인 토폴로지만 전달해 주시면 전문가가 NAS에 대한 모든 관리를 도와드립니다.

사용자/그룹 관리

NAS 시스템 전체의 사용자와 그룹에 대한 세부적인 폴더 접근/읽기/쓰기/삭제 등 권한 관리는 IT 비전문가가 하기에는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대신 설정해 드립니다.

전문가 상담

숙련된 전문가가 NAS 사용 중 생기는 모든 문제에 대해 우선적으로 1:1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어떤 문제든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해당 분야 숙련 엔지니어의 도움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무제한 요청

문의 횟수 제한이 있는 티켓을 구매해야 하는 타사와 달리, 스튜디오 엘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서비스 이용 업체는 전담 전문가에게 횟수 제한 없이 원하시는 만큼 문제 해결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 지원

필요 시 IT/네트워크 전문가가 현장 원격 접속을 통해 1:1로 문제를 진단하고 원인 파악과 문제 해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합니다.

계속 업데이트되는 최신 매뉴얼을 제공합니다.

운영체제 버전 업데이트에 따라 UI가 바뀌어도 지속적으로 새 매뉴얼이 제작 업데이트되어 관리자를 통해 제공됩니다. 스튜디오 엘에서 각 회사 별로 맞춤화하여 제작하는 200페이지 가량의 매뉴얼을 구독 기간 동안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합니다. 이제 더이상 담당자 분께서 직접 맞춤 매뉴얼을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관리자 분께서는 관리자 매뉴얼을, 사용자 분께서는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이라도 쉽게 NAS 사용 방법을 필요할 때마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저렴한 요금

(부가세 포함)월 35,000원부터 시작하는 요금1

기업에서 NAS 관리, 모니터링, 유지보수 등을 완벽하게 해내기 위해서는 최소 한 명의 전담 엔지니어 인력을 고용해야 합니다.
스튜디오 엘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구독하시는 경우 월 35,000원부터 시작하는 적은 비용으로 전문적인 NAS 특화 엔지니어들의 관리/유니보수/관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독으로 인해 향상되는 NAS의 보안성과 기업의 편의성을 고려했을 때, 굉장히 저렴한 비용입니다.

1. 월단위 NAS 정밀 진단 서비스 등 추가 선택 서비스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요금은 담당 영업사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사

많은 기업에서 스튜디오 엘의 검증된 유지보수, 위기 대처 능력을 믿고 함께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서비스는 월단위로 가입할 수 없나요?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서비스는 연단위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월단위로는 구독이 불가능합니다.
- 내부망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는 NAS도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나요?
외부->내부 접속이 불가능한 NAS라도, 내부->외부 접속이 가능한 상태라면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NAS의 "패키지 센터" 앱을 열었을 때 설치 가능한 패키지 목록이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를 사용하면 저희 회사의 내부 자료가 스튜디오 엘에 공개되나요?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사용하시더라도 스튜디오 엘의 엔지니어가 고객사의 공유 폴더에 저장된 데이터를 열람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위탁 관리 서비스 사용 시 필요할 때만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관리 권한을 위임받게 됩니다.
- NAS가 두 대 혹은 그 이상인 경우에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두 번째 NAS부터는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 영업사원에게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프리미엄 매니지먼트에 포함되지 않은 추가적인 사항에 대해서도 유지보수 게약이 가능한가요?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은 다른 NAS 관련 내용 혹은 IT 인프라에 관한 내용 역시 건 별로 유지보수 계약이 가능하며, 이와 관련해서는 상담을 통해 요금을 책정합니다.
- 프리미엄 매니지먼트를 사용하기 위한 추가 조건이 있나요?
NAS에 Synology가 공식적으로 확인하지 않은 비호환 부품이 설치된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정상적인 모니터링을 위해 최소 512MB 이상의 시스템 메모리가 필요하며, 랜섬웨어 보호를 위한 파일 활동 모니터링의 경우 1GB 이상의 시스템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 방문 유지보수 패키지는 이제 판매하지 않나요?
기존에 서비스하던 방문 유지보수 패키지 역시 계속해서 제공중입니다. 기존 고객사는 연장 계약을 통해 계속해서 이용이 가능하며, 신규 고객의 경우 같은 신청 양식을 통해 문의를 주시면 관련 견적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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